통합 브랜드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유한킴벌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회사 및 제 상품 관련 소개 (예 : 하기스, 하기스 아기물티슈, 굿나이트, 화이트, 좋은느낌, 크리넥스, 스카트, 마이비데, 디펜드, 티엔, 그린핑거, 우리나눔TV)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이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계속 이용할 경우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제1조에서 정한 본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자
2.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당사는 "유한킴벌리 SSO회원 서비스" 방침에 따라 1인 1 아이디를 제공합니다.)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간편가입을 통해 가입한 간편회원의 경우 비밀번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5. SSO회원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개별 서비스 홈페이지를 하나의 아이디(ID)로 관리하고 SSO(Single Sing On, 통합 로그인)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5조 (회원 가입)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 양식에 회사가 요구하는 이용자 정보를 기입하고 유한킴벌리 SSO회원 약관에 동의하시어 유한킴벌리 SSO회원으로 가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 경우 수집되는 정보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수집 저장 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께 그 목적을 고지하고 별도 양식에 동의를 받고 있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수집된 개인정보는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동의를 받은 범위에서 또는 그밖에 법령상 허용된 범위에서 이용되며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취급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개인 정보의 보유기간을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동의를 받은 기간 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다.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라.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게시 또는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바.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사. 범죄 또는 기타 불법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또는 홍보를 위한 행위 등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자.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할 현저한 우려가 있는 행위
1. 회사의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진위가 불분명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모욕,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차. 기타 관련 법령, 이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
1.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원하지 않는 회원은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외설적, 폭력적, 차별적, 보복적이거나 기타 법령이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경우
2. 회사 또는 제 3자나 그 제품, 브랜드에 대한 극단적인 악평 등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의 게시물
3.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게시자가 게시물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지 아니한 경우
4. 범죄 등 불법적인 행위와 관련한 내용 또는 기만적이거나 오도하는 게시물
5. 타인의 의견을 폄하하는 내용, 의도적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하거나 타인에게 충격을 주는 게시물
6.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또는 홍보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한 게시물로서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아니한 것
7. 회사가 별도로 규정, 고지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8. 회사가 별도로 규정, 고지한 주제가 있는 경우, 이와 관련 없는 게시물
9. 영업비밀에 속하는 정보 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는 게시물
10. 만 14세 미만의 자가 게시한 게시물
11. 스팸 또는 피싱을 포함하는 경우
12. 기타 이 약관이나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하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유한킴벌리(Yuhan Kimberly), 유한킴벌리 로고, 기타 회사를 통해 소개되는 제품 및 서비스 이름은 킴벌리클라크와 유한킴벌리의 상표입니다.
3.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저작권 등)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유한킴벌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련기관에 의한 형사처벌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이용 제한 및 중지)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점검, 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나.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다.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해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마.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5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 또는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련 법령에 위반한 경우

제16조 (손해배상)

1. 회원은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을 적용 합니다.

[부칙] (시행일)본 약관은 2011년 12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변경일) 2014년 6월 14일 제1조 목적 등 일부 수정 시행함.

(변경일) 2015년 12월 2일 등 일부 수정 시행함.

(변경일) 2016년 12월 19일 일부 수정 시행함.

(변경일) 2018년 3월 30일 일부 수정 시행함. 단, 제4조는 2018년 3월 14일 일부 수정 시행함.